사과나무 소아진료

풍부한 임상 경험으로 최선의 치료 계획을 세웁니다.
교정과, 보철과와의 협진으로 보다 체계적인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치에서 영구치 교환까지 관리하는 방법을 시기에 맞게 알려드립니다.
정기검진 시기를 알려드려 아이들의 구강 건강에 최선을 다합니다.

소아 예방진료

1. 불소도포
불소를 치아의 표면에 도포하는 방법으로 치아를 단단하게 만들어 충치를 예방하고,
초기 충치가 더 이상 심해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2. 실란트 (치아 홈메우기)
어금니의 씹는 면에는 좁고 가느다란 홈이 파여 있어서 음식물이나 치태(플라그)가 잘 끼고 칫솔질이 잘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틈은 칫솔로 잘 닦이지 않고 이러한 이유로 인해 쉽게 충치가 생길 수 있으므로
충치가 생기기 전에 이 틈을 미리 막아주는 방법입니다.
3. 예방교정
부정교합이 심화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고 미래에 부정교합이 될 가능성을 방지하려는 목적입니다.
만 6~7세경에는 치과 검진을 통해 교정치료가 필요한지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4. 공간유지장치
심한 충치나 외상 등으로 인하여 유치가 일찍 빠지게 되면 주변 치아들이 빈 공간으로 쏠리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나중에 나올 영구치가 제자리로 나오기 힘들게 되므로 공간유지장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나중에 치료할 수 있는 교정적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치료방법입니다.
5. 소아외상치료
어린이나 청소년들은 외부 활동량이 많아 사고로 인해 치아를 다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아가 흔들리거나 부러지기도 하며 심지어는 빠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 흔들리는 치아의 고정, 부러진 치아의 보존 및 신경치료,
그리고 빠진 치아들에 대한 보철 치료를 함으로써 음식물을 씹는 기능을 유지해줄 뿐 아니라
치아가 빠짐으로써 생기는 발음의 부정확과 자신감 상실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6. 구강 내 수술
설소대와 협소대 절제술, 과잉치 발치, 매복치 수술 등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균형 잡힌 성장을 돕고 미래의 부정교합과 균형 잡힌 외모, 그리고 정확한 발음이 가능하도록 해 줄 수 있습니다.